Skip to content

기도인연합기도인연합

연합회보 2016 년 9 월 (발췌문)

2016.11.27 13:10

조회 수:605

  수년전 미주야영회에서 성령을 구하는 생명의 기도라는 주제로 오후반을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야영회 참여자들의 기도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성경에 기초한 이론적인 내용을 발표할때보다 실지로 생활속에서 체험한 성령과 기도에 대한 구룹 토의를 시작했을때 참여자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보였습니다.  성령과 기도를 교리나 이론으로 설명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으나 체험과 실질적인 적용에 있어 그 진가는 우리가 충분히 가늠할수 없습니다.

   마태복음 24장 후반과 25장에 주신 예수님의 비유중 개인의 노력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논리가 적용되지 않는것을 든다면 열처녀의 비유라 하겠습니다.  슬기로운 처녀들과 그렇지 못했던 처녀들의 차이는 단지 등에 기름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총담같이 진리가 희박해 가는때 심판의 주님의 오심이 선포될때 살아 준비된 자들과 그렇지 못한 자들의 차이는 늦은비 성령을 받았는지로 구분되는 것입니다.  영적 겸허함없이 인간적 노력이나 근면함으로 이룰수 있는 선행이나 외적으로 나타난 내세울만한 결과가 아닙니다.   비유에서 기름을 준비하는 것도 큰 노력이나 값을 많이 치루고 얻는것이 아님은 신랑을 맞으러 나오라는 외침에 기름을 준비치 못한 처녀들에게  즉시로 파는 자들에게 가서 사라( 25:9)고 권한 말에서도 찾을수 있습니다. 성령은 주어지는 것이나 주어진 때에 준비해야 합니다. 은혜 받을만한 때(고후 6:2) 구함으로 얻는 것입니다.  그런데 가치가 굉장합니다. 아니 우리가 하나님께 구할수 있는것 중 최고의 것 ( 11: 13)입니다. 성령 소유의 결과는 구원에 절대적입니다. 성령의 도우심의 참된 가치는 자신이 스스로 의를 이루고자 노력했으나 불가능함을 깨닫고 절망했던 이들에게 더욱 절실할 것입니다.

   성령이 죄에 대하여 책망(16:8)하며 진리 가운데로 인도 (16:13) 하며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고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8:26) 하십니다.  그리고 성령의 역사로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5: 22)의 아름다운 열매를  맺습니다. 그리고 각 시대 믿는 이들에게 주어진 사명 ㅡ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 1:8) 주님의 증인이 되게 하십니다.  무엇보다 우리를 주안에서 완전케 하십니다. 얼마나 귀한 선물입니까.   

   이러한 성령은 구하는 것입니다. 얍복강가에서 야곱이 필사적으로 주님께 매달린 것처럼 룻이 나오미를 붙좇으며 ( 1:14) 그 시어머니의 하나님을 진정으로 따랐던 것처럼 간절한 마음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연합기도운동이 성령을 구하는 것이 주가 됨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약속된 성령의 늦은비 역사를 고대하며 세계 각 곳에 조성될 기도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이 운동은 필히 전개될 것입니다.     

 

 

                      2016 9 30

 

                      기도인 연합  


시대의 권고        

    

마귀는 일반적인 교회와 그리스도의 대열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과 더불어 성경의 흠을 잡기 위하여 특별한 방법으로 일하고 있으며, 곳곳에 불신이 편만 하다. 불법의 비밀과 사단의 초인적인 역사가 사람들의 마음을 그 능력으로 현혹하고 있다.

하늘의 천사들도 이성적인 마음들을 사로잡기 위하여 일하고 있으며, 그들의 능력은 흑암의 주재들보다 강력하다.  거룩한 사물을 다루고 있는 사람들 중에 하나님과 가까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며, 하나님의 성령을 분별하지 않은 이들이 있다. 그분의 은혜가 그들을 그리스도와 같은 형상으로 바꾸지 않는다면, 그분의 영은 물이 새는 그릇을 빠져나가듯이 그들을 떠나게 될 것이다. 그들의 유일한 소망은 그들의 정신과 마음과 영을 다해 하나님을 찾는 것이다. 그 때에 그들은 승리를 위하여 합법적으로 애쓰게 될 것이다. 사단은 그대들이 만일 그에게 하나라도 기회를 준다면 상상력과 애정을 도적질할 것이다.

열 명의 처녀들 중에 겨우 반만이 현명했다. 우리는 단순한 이론만 믿을 것이 아니라, 우리 등잔이 비출 수 있도록 은혜의 기름을 사용하여, 세상이 우리가 예수와 함께 하며 그분을 배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설교와 강연2 p.101)

 

 

Prayer Coalition TEL: 619-758-4006 • FAX: 858-909-8214

기도인연합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