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기도인연합기도인연합

연합회보 2016 년 2 월 (발췌문)

2016.05.14 11:28

조회 수:1392

  다니엘의 삶은 여러면에서 우리에게 귀감이 됩니다. 바벨론에서의 포로생활의 비참함을 넘어서 뭇 사람들이 경이로움을 나타낼 입지전 (立志傳)적인 삶을 이끌어낸 그의 생의 기록은 우리에게 믿음의 사람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다시 생각케 합니다. 다니엘의 기도, 그의 고결한 생활가운데의 기도는 주위 상황에 관계없이 하나님께 대한 감사함에 기초하였던 것 같습니다.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 그 방의 예루살렘으로 향하여 열린 창에서 전에 행하던대로 하루 세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 하나님께 감사하였( 6:10)습니다. 참으로 감사하는 사람에게 악함이 깃들일 여지가 없습니다. 매사에 하나님께 감사함은 큰 미덕입니다. 부당하게 무고를 당할 위험가운데서도 어쩌면 신상에 큰 어려움이 닥칠 순간 에도 그 감사의 기도는 바뀌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평상시의 기도도 감사의 기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정적들의 모함속에서도 의연히 드렸던 감사함의 기도가 다니엘 9장에 와서 더욱 절실하게 되는것을 우리가 봅니다. 그의 동족에 관한 예언에 대한 깨달음칠십년 동안 바벨론 왕을 섬기리라( 25:11)는 말씀에 대한 깨달음, 시대적 각성에 따라 그가 구국적인 간절함의 기도를 드리는 것을 봅니다.  말씀에 대한 깨달음이 다니엘로 그 약속의 말씀에 기초한 기도에 전념하게 하였습니다. 과거 다니엘서 2장에서 중대한 사건을 목전에 두고 그가 그 동무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에게 그 일을 고하고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이 은밀한 일에 대하여 긍휼히 여기사 자기 다니엘과 동무들이 바벨론의 다른 박사와 함께 죽임을 당치 않게 하시기를 그들로 구하게 (2:17-18)했던 다니엘이 9장에서도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하고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 ( 34:6)의 말씀에 의지하여 경외함( 9:3)으로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며 자복하여 이르기를 크시고 두려워할 주 하나님,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자를 위하여 언약을 지키시고 그에게 인자를 베푸시는 자시여 ( 9:4)

 

    그리고 그 기도는 주를 위하여( 9:17) ㅡ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드려진 기도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담대히 하나님께 간구할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우리의 의를 의지하여 하는 것이 아니요 주의 큰 긍휼을 의지( 9:18)하기 때문이며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 9:19) 이기 때문입니다.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드려진 다니엘의 기도는 오늘날도 반복되어져야 할 것입니다.  과거 다니엘의 시대와 같이 오늘날 우리에게 주어진 약속의 말씀이 있습니다.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 (24:14) 된다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이미 2천년전 마가의 다락방에서 시작된 그 약속의 말씀의 성취가, 오늘날 하나님의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 2:28)는 그 역사가 약속을 믿고 기도하는 사람들을 통해 이루어 질것을 우리가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 일을 이루실 것을 믿습니다

 

   오는 4월 연합기도회에서 우리가 대만합회와 대만의 복음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특별히 현대진리가 널리 받아들여지고 그곳에 이 시대에 절실한 기도의 운동이 일어나도록 기도합니다. 역사적으로 인종적으로

 

얽힌 여러 사회적 요인과 특유의 전통적 이교신앙등으로 2 300만 명의 인구 가운데 단지 6천여명의 재림교인이 있는 곳입니다. 10/40창 지역에서도 극히 복음화가 되지 않는 지역이며 이곳의 선교를 위해 그동안 많은 선교노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말씀의 전파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곳입니다. 우리가 복음이 땅끝까지 전해진다는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대만의 복음화를 위해, 나아가 10/40창의 모든 지역의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기도할 뿐아니라 우리가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27:17)같이 한 사람이면 패하겠 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는 것( 4:12)을 생각하며 주님의 나라가 속히 임하도록,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모임에서 함께 기도할 것입니다.

    때가 악( 5:16)합니다. 이러한 때에 기도하며 우리의 아름다운 품성이 자라나기를 고대합니다. 기도하는 가운데 그리스도인의 겸손 함이 배양되고 나타나기를 원합니다. 참 그리스도인 생애의 아름다움이 기도하는 우리를 통해 나타나기 원합니다.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자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라( 2:28)고 했던 다니엘처럼 우리 자신이 드러나지 않고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의 기도와 기도회 그리고 범지역적으로 확산될 기도운동를 통해 나타나기를 우리가 간절히 원하는 것입니다

 

참된 신앙인의 분위기에 젖는 모든 사람은 그 자신 스스로는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그가 갖는 그리스도인 생애의 아름다움과 향기를 감지하게 되는 바 그 까닭은 그 감화가 그의 습관과 경향에 일치되기 때문이다. 그는 하늘의 빛 주시기를 위하여 기도하고 그 빛 안에서 행하기를 좋아한다. 그에게는 하늘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것이 더할 나위 없는 즐거움인 것이다. 그의 생애는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안에 감취었으나 그는 이를 자랑하지도 아니하고 또 그것을 의식하고 있는 것 같지도 않다. 하나님께서는 주님의 발자취를 일심으로 따라가는 겸손하고 겸비한 자들을 보시고 미소하신다. 천사들은 저들에게 마음이 끌려서 저희의 길을 배회하기를 좋아한다. 고상한 학식을 가졌다고 주장하고 저희의 선행을 두드러지게 나타내기를 즐기는 자들은 거들떠 볼 가치가 없다고 하여 그들을 지나쳐 버릴지 모르나 하늘 천사들은 저들을 사랑스럽게 굽어보며 불로 된 성벽처럼 그들 주위를 두른다. SL, 11-15. 


20163 30

 

기도인 연합  



시대의 권고        

 

그는 자신의 영혼을 하나님 앞에 드러내 놓고 자기의 무가치함을 자백하며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엄위하심을 시인하였다.

다니엘의 기도가 아직도 진행되고 있을 때에 그의 간구가 상달되어 응답되었다는 소식을 그에게 전하기 위하여 가브리엘 천사가 하늘 조정에서 급히 내려온다. 이 능력 있는 천사는 다니엘에게 재주와 지혜를 전할 사명 곧 그의 앞에 미래의 각 시대에 대한 신비들을 공개할 사명을 받았다. 이와 같이 다니엘은 진리를 열심으로 알고 깨닫고자 힘쓸 때에 하늘에서 파견된 사자와 교통하게 되었다.

다니엘은 자기가 간구한 기도의 응답에서 자기와 자기의 백성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빛과 진리만을 받은 것이 아니라 장래의 큰 사건들에 대한 전망과 심지어 세상의 구주의 강림하심에 대한 광경까지 받았던 것이다. 성경을 상고하거나 혹은 성경의 진리를 더 명백히 깨닫기 위하여 기도로써 하나님과 씨름 하고자 하는 욕망은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성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진정한 성화란 무엇임을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다니엘은 하나님과 더불어 이야기하였다. 하늘이 그의 앞에서 열렸다. 그러나 그에게 주어진 높은 영예는 겸비와 간절한 추구(追究)의 결과였다. 진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하여 주리고 목마름같이 할 것이다. 하나님은 진리의 창시자이시다. 하나님께서는 어두워진 이해력을 계발시키고 인간의 마음에 당신께서 계시하신 진리를 포착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신다.

세상의 구속자께서 계시하신 위대한 진리들이 감추인 보화를 찾는 것처럼 진리를 찾는 이들을 위하여 있다. 다니엘은 나이가 많은 사람이었다. 그는 이방 궁정의 매혹 가운데서 생애를 보냈으며 그의 마음은 대제국의 국사 때문에 번거로웠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 앞에서 자기의 영혼을 괴롭히며 지존하신 자의 목적을 알고자 하여 이런 모든 것들에게서 피하였다. 그리하여 그의 간원에 응답하여 하늘 조정에서 비치는 빛이 후세에 사는 자들을 위하여 전하여졌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늘에서 우리에게 전하여진 진리를 깨달을 수 있는 지혜를 깨우쳐 주시도록 얼마나 한 열성을 가지고 하나님께 간구할 것인가.

다니엘은 지극히 높으신 자의 헌신한 종이었다. 그의 긴 생애는 주님을 위한 고상한 봉사의 행위로 충만해 있었다. 그의 결백함과 품성과 요동하지 아니한 충실성은 오직 그의 겸비한 마음과 하나님 앞에서의 그의 깊은 회개에 의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었다. 우리는 반복하여 말한다. 다니엘의 생애는 진정한 성화의 고무적인 실증이라고   SL, 43-52.

 

다니엘의 생애는 성화된 성품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에 대한 하나의 고무적인 실증이다. 그의 생애는 모든 사람에게 한 교훈을 제시하는 바 특별히 청년들에게 그러하다. 하나님의 요구에 철저하게 순종하면 심신의 건강에 유익하다. 도덕적, 지적 조예(造詣)의 최고의 표준에 이르기 위하여는 하나님께 지혜와 힘을 구하여 생애의 모든 습관에서 철저한 절제를 행할 필요가 있다. SL, 23.

 

Prayer Coalition TEL: 619-758-4006 • FAX: 858-909-8214

기도인연합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